본문 바로가기
발현 증상 및 질환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 4가지 원인

by 아르기닌℡Ⅷ 2021. 8. 17.

갑작스럽게 눈이 멍든것처럼 아프신가요? 이는 특정 질병의 전조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되는데요. 지금부터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라 호소할 때, 의심 질환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

1. 다래끼

다래끼는 세균 감염으로 인해 눈꺼풀 주변에 생기는 화농성 염증입니다. 눈꺼풀에 있는 분비샘에 염증이 발생, 마치 누군가에게 맞은 듯 심하게 부풀어 오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때 눈이 멍든것처럼 욱신거리는 통증을 느끼게 되며, 더불어 열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외적으로 다래끼가 없어도 전조 증상으로 눈에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관찰해야 합니다.

 

일단 다래끼가 발생하면, 더 이상 감염을 막기 위해 손으로 절대 만지면 안 됩니다.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고름이 찬 부분을 절개하는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다래끼 조짐이 보이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래끼는 마취를 하여도 수술 통증이 심한 질환 중 하나이므로 반드시 초기에 치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에서 눈물이 분비되지 않으면서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장시간 컴퓨터, 핸드폰을 하는 현대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이며, 노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눈이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고, 이물감, 작열감, 침침함, 가려움 등이 느껴지게 되며, 더불어 눈이 멍든것처럼 안압통을 동반하곤 합니다.

 

눈을 잠시 감거나 인공눈물을 넣으면 한동안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평소에 눈을 감고 충분한 휴식시간을 갖는 것이 좋으며, 건조한 듯 싶을 때 인공 눈물을 넣어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컴퓨터 할 때 인위적으로 눈을 깜빡여주는 것도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입니다.

 

 

3. 녹내장

녹내장은 시신경의 문제로 인해 시야에 이상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안압의 상승, 유전자 이상, 혈액순환 문제로 인해 발생하며, 이를 방치했을 경우 시신경의 이상으로 결국 실명까지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질환입니다.

 

마치 눈이 멍든것처럼 아프거나 누르는 듯한 안압통을 느끼게 됩니다. 더불어 눈부심, 시력감소, 구토, 오심, 두통, 충혈 등의 동반 증상이 발생합니다. 녹내장은 보통 극심한 통증으로 인해 응급실에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으며, 안압을 내린 후 레이저로 수술을 시행하게 됩니다.

 

 

4. 편두통

편두통은 뇌혈관 또는 뇌신경의 비이상적인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통증입니다. 세대를 불문하고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질환으로 머리의 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통증이 나타나곤 합니다. 더불어 심장이 두근거리고, 눈이 멍든것처럼 아프거나, 눈에 불빛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전조 증상으로 체함, 해소되지 않는 피로감, 졸림 현상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편두통은 이틀 이상 지속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 편두통은 약물로 치료할 수 있으나 혹여 편두통을 동반한 뇌, 심혈관 질환일 수도 있기에 반드시 주의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눈이 멍든것처럼 아파요, 4가지 원인을 알아보았습니다. 눈 주변에 증상이 몰려있다면 상관없으나 이외 다른 신체부위에 동반 증상이 나타난다면 절대 가볍게 봐서는 안 되는 질환이므로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