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 이렇게 하면 됩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9. 6.

마른비만이 뚱뚱한 비만만큼 위험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더불어 마른상태에서 뱃살만 늘어지기 때문에 외향적으로도 별로인데요. 지금부터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른비만이란?

 

 

마른 비만은 정상 체중 이하의 몸무게를 갖고 있으면서 체지방이 남성의 경우 25%, 여성의 경우 35% 이상인 것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 저근육형 비만이라고도 불리며, 가정용 인바디 또는 병원, 보건소 등에서 쉽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 마른비만 원인
불규칙한 식습관 / 낮은 칼로리 섭취 / 무리한 다이어트 / 운동 부족 / 노화 / 과도한 음주

 

대부분 마른비만은 뱃살이 조금 나온 것 이외에 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마른비만은 과체중비만보다 내장지방 비율이 높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는데요. 이로 인해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대사증후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마른비만 이렇게 체크하세요

 

 

마른비만은 꼭 인바디로만 체크해야 할까요? 물론, 정확하게 하려면 인바디 수치를 보는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외관상으로도 충분히 마른비만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날씬한 몸매임에도 불구하고 유독 배만 나왔다면 마른비만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더불어 전체적으로 근육이 없고 뱃살이 탄력 없이 처지는 느낌이라면 100%에 가깝다 할 수 있습니다.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

1.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세요.

노화가 되면서 근육량은 자연스레 줄 수밖에 없습니다. 하루에 충분한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식사만 유지된다면 군살이 많아져 마른비만으로 가게 됩니다. 특히 날씬한 사람의 경우, 근육량이 없다면 더더욱 빠르게 마른비만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요. 평소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5:5 비율로 유지, 몸의 탄력과 근육량을 늘리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하루 1시간(유산소 30+ 근력 30)이상이 좋습니다.

 

 

2. 식단을 조절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가장 인기있는 방법이 바로 간헐적 단식인데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잘못하면 마른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식사를 굶고,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짧은 시간에 하루 칼로리를 섭취하는 과식형태의 식습관 때문인데요.

 

체중의 감소 효과는 볼 수 있겠지만 몸매가 예쁘지 않고, 건강상에도 좋지않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려면 16:8로 똑같은 시간에 꾸준히 식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주어야 근육의 양이 늘어나 마른비만을 탈출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집착하지마세요. 영양밸런스를 맞춰서 잘 드셔주시는 게 좋습니다. 인스턴트, 배달음식, 탄산, 가공식품, 과장, 사탕, 젤리, 술 등과 멀리해야 합니다. 단백질이 들어가 있는 식단을 구성해, 하루 3번이상 먹어야 합니다.

 

3. 충분히 휴식하세요.

운동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휴식입니다. 근육이 회복할 수 있는 시간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반드시 휴식시간을 가져야 하는 것인데요. 이것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좀처럼 뱃살은 빠지지 않고, 효과가 더뎌지기 때문에 포기하기 쉽습니다.

 

 

4. 변비에 좋은 음식을 드세요.

변비가 있으면 마른비만이 되기 쉽습니다. 보리, 통밀, 고구마, 현미, 채소, 괴일, 미역, 견과류 등을 꾸준히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꾸준히 섭취하기 어렵다면 오픈마켓을 통해 푸룬주스(링크)를 꾸준히 마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마른비만 주의사항

간혹 마른비만을 빼려고 약을 복용하거나 의학의 도움을 받으려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매우 잘못된 것입니다. 잠시 잠깐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으나 근복적인 해결방법이 아니기에 이내 다시 찔 우려가 크며 의존 성향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말씀드린 4가지 방법만 꾸준히 하셔도 마른비만 탈출, 금방할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마른비만은 절대 건강한 것이 아니며,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집에 인바디 하나 정도는 두고 체크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