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민간요법 BEST.6 효과 만점

by 아르기닌℡Ⅷ 2022. 7. 3.

얼굴에 여드름이 나만 바깥에 나가기 싫어질 만큼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바로 이럴 때 관리만 잘하면 빠르게 여드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여드름 실비 보장받는 법
여드름 관리예방법 꿀팁
여드름 치료 방법 3가지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민간요법

여드름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민간요법은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다만 검증되지 않은 방법을 사용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뒤집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안전성을 인증받은 민간요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녹차 티백

녹차는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얼려둔 후, 여드름이 난 부위에 올려놓고 10분 정도 유지해주면 됩니다. 한번 쓴 티백은 버리고 하루 총 3회 정도 실시해주면 여드름이 빠르게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얼음

얼음은 부어오르는 여드름에 효과적입니다. 혈관을 수축시키고 부기를 내려주기 때문인데요. 여드름 부위에 얼음을 올려놓고 3~5분 정도 반복하면, 통증이 줄고 붉게 올라왔던 색도 감소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단, 얼음으로 얼굴을 문지르면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티트리 오일

티트리 오일은 향균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여드름에 바를 경우, 자극된 부위를 완화시켜주고 향후 덧나는 것을 예방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면봉에 티트리 오일을 2~3방울 묻힌 후, 여드름 부위에 살짝 발라주면 됩니다. 20분 정도 유지 후에 세안을 하며, 아침, 저녁 총 2회 실시합니다.

 

 

4. 꿀

꿀은 천연으로 만들어진 최고의 향균 음식입니다. 꿀을 여드름 부위에 발라주면 막힌 모공을 열어 여드름이 커지거나 화농이 되는 것을 진정시켜줄 수 있는데요. 해당 부위에 꿀을 로션처럼 옅게 바르고 잠을 자면 됩니다. 단, 슈퍼나 마트에서 판매되는 꿀은 대부분 설탕이 섞여있는 것이기 때문에 순수 꿀인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5. 계란

흰자 계란 흰자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계란 흰자를 여드름이 난 부위에 바르고 잠을 자면 됩니다. 부어올랐던 여드름이 진정되고 색이 옅어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6. 여드름 치료제

시중에 여드름 치료제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오일, 비누, 로션, 약 등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선호도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부분적인 여드름이 아니라 얼굴 전체에 퍼져있거나 화농이 심하다면 피부과에 먼저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자칫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잘못 사용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드름 민간요법 꿀팁을 말씀드렸습니다. 온라인에서 여드름 없애는 법을 검색해보면 아스피린을 물에 개서 바르거나 치약을 사용하라는 이야기도 있는데요. 이는 매우 위험한 행동이니 절대 하면 안 됩니다.

 

특히 얼굴 피부는 몸에서도 예민한 부위에 속하기 때문에 여드름 하나 치료하려다 얼굴 전체를 망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다면 병원부터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