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췌장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 100% 총정리

by 아르기닌℡Ⅷ 2023. 2. 15.

췌장암은 발견했을 땐 이미 늦었다고들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조기발견도 중요하고 췌장암 진단을 받고 나서 명의를 찾아서 조금이라도 생존율을 높이고 싶어 하는데요. 지금부터 췌장암 명의 BEST 5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명의 BEST 5

암중에서도 악명 높은 췌장암, 진단 즉시 사형선고로 받아들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절망할 질병은 아닙니다. 췌장암도 완치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명의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췌장암 명의는 누가 있을까요?

 

 

1. 강창무 교수 - 신촌 세브란스 병원

신촌 세브란스 병원 강창무 교수는 췌장 절제술에 대한 세계 권위자로 잘 알려진 의사입니다. 2021년 췌장 절제술 분야에서 세계 0.1%에 등극, 국내에서 손꼽히는 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강창무 교수는 췌장암 환자들의 상담이 많은 만큼 빠른 예약이 필수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강창무 교수님의 스케줄 체크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김송철 교수 - 아산병원

아산병원 김송철 교수는 췌장 및 담도질환의 명의로 잘 알려진 인물입니다. 환자들이 '해리포터교수'라는 별명을 붙여줄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고 특히 네이버 췌장암카페 등에서 만족도 1위로 알려져 입소문이 많이 나있는 분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김송철 교수님의 진료시간 체크 및 예약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서울대병원 장진영 교수

췌장암은 난이도가 높기로 유명한데, 수술 이후에도 합병증이나 사망률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서울대병원 장진영 교수의 수술 후 사망률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어서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장진영 교수님의 진료시간 체크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4. 광명 중앙대병원 김선회 교수

서울대병원 췌장암명의로 알려진 김선회교수는 22년 3월부터 중앙대광명병원에서 수술을 이어갑니다. 명성에 비해 언론노출이 잦지는 않지만 환자들의 명의추천에는 꼭 이름을 올리는 권위자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김선회 교수의 진료 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5. 삼성서울병원 허진석 교수

불가능과 포기를 모르는 허진석 교수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환자를 이끌어주는 걸로 유명합니다. 췌장암이 진행속도가 빠른 만큼 적극적이고 신속한 치료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허진석 교수의 진료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췌장암 전문병원

췌장암 전문병원은 수술부터 항암치료, 케어까지 완벽히 갖춰진 대학병원을 말합니다. 각 지역별 대표하는 췌장암 전문병원은 어디가 있을까요?

 

 

1. 서울 췌장암 전문병원

 서울아산병원 췌장암센터 바로가기

▶ 삼성서울병원 췌장담도암센터 바로가기

국립암센터 간담도췌장암센터 바로가기

▶ 서울대병원 암병원 췌장암센터 바로가기

신촌세브란스 췌장 담도암센터 바로가기

 

 

2. 그 외 지역 췌장암 전문병원

원광대학교병원 췌장암센터 바로가기

전북대학교병원 췌장암센터 바로가기

화순전남대학교병원 간담췌외과 바로가기

칠곡경북대학교 병원 간담췌외과 바로가기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췌담관암 바로가기

 

 

각 지역별 췌장암을 전문으로 하는 대학병원들이 있으나 서울 대학병원만큼의 의료케어시스템이 충분하지는 않습니다. 되도록 초진은 서울 대학병원에서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맺음말

수술이 가능한 비교적 초기의 췌장암 환자의 경우엔 명의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췌장은 진행이 빠르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진료를 볼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췌장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 100% 총정리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