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폐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 100% 총정리

by 아르기닌℡Ⅷ 2023. 5. 24.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폐암, 흡연이 발병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진단을 받을 때 이미 4기인 경우가 많습니다. 발병률이 높고 생존율이 낮은 만큼 명의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폐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폐암 명의/전문병원 바로가기

아산병원
김동관 교수
서울대병원
김관민 교수
삼성서울병원
김홍관 교수
이대서울병원
성숙환 교수
서울대학병원
김영태 교수
서울아산병원
폐암센터
삼성서울병원
폐암센터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서울대병원
폐암센터

 

폐암 명의 BEST 5

공포의 암이라고 알려져 있는 폐암, 생존율이 낮은 암으로 악명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5년 상대생존율이 많이 올라서 최근엔 30% 이상이 되었습니다. 치료의 길이 열린 폐암 명의는 누가 있을까요?

 

 

1. 김동관 교수 - 서울 아산병원

서울 아산병원 김동관 교수는 많은 수술경험으로 폐암수술의 권위자라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폐암은 다양한 수술법이 있는데 환자에 상태에 맞는 적절한 방법으로 수술해 주신다고 해서 폐암진단을 받은 환자들이 많이 찾는 분입니다. 하단 링크를 통해 김동관 교수의 진료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2. 김관민 교수 - 분당 서울대병원

폐암 흉강경 수술의 최고봉이라는 김관민 교수는 관록과 실력을 겸비한 명의입니다. 흉강경을 이용한 수술을 해서 절제범위가 작아서 통증이 덜하고 회복이 빨라 일상복귀가 빨라 예약대기자도 많다고 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김관민 교수의 진료 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김홍관 교수 - 삼성서울병원

삼성서울병원 김홍관 교수는 환자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림프절 범위를 정해 꼭 필요한 만큼만 절제해 주변 림프절을 보존해 수술 후 삶의 질 향상이나 생존율을 높이는 걸로 유명합니다. 하단 링크에서 김홍관 교수의 진료 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4. 성숙환 교수 - 이대서울병원

성숙환 교수는 폐암 치료는 쉽지 않지만, 절대 불가능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국내 최초로 흉강경 수술을 도입해 치료에 성공한 걸로 유명하고 또한  80세 이상 고령환자의 수술 성공사례가 많아 고령환자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성숙환 교수의 진료 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5. 김영태 교수 - 서울대학교병원

김영태 교수는 폐이식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서울대 병원장으로 임명된 분입니다. 따뜻하고 섬세한 분이라는 평이 많아서 폐암환자들이 꼭 치료받고 싶어 하는 의사입니다. 하단 링크에서 김영태 교수의 진료 시간 및 예약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폐암 전문병원

폐암은 수술적 치료와 항암치료, 방사선 치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어서 병기에 따라 치료방향을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진단부터 치료, 케어까지 완벽히 갖춰진 대학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각 지역별 대표하는 폐암 전문병원은 어디가 있을까요?

 

 

1. 서울 폐암 전문병원

서울아산병원 폐암센터 바로가기

삼성서울병원 폐식도암센터 바로가기

국립암센터 폐암센터 바로가기

서울대병원 암병원 폐암센터 바로가기

분당서울대병원 폐암센터 바로가기

 

 

2. 그 외 지역 폐암 전문병원

원광대학교병원 흉부외과 바로가기

전북대학교병원 흉부외과 바로가기

화순전남대학교병원 암센터 바로가기

칠곡경북대학교 병원 흉부외과 바로가기

양산부산대학교 폐암클리닉 바로가기

 

각 지역별 폐암 전문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외 지역에도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지만 환자의 병기와 상태에 따라 서울에 있는 대형 대학병원에서 진료 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폐암 명의 BEST 5 및 전문병원 100% 총정리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암중의 암. 악명 높은 폐암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하다고 하니 병원과 의사를 잘 선택해서 빠르고 정확한 치료로 좋은 예후가 있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