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 묵은 뱃살 이렇게 빼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10. 7.

늘어난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음식만 잘 먹어도 마치 운동한 것처럼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

1. 레몬밤

허브의 일종인 레몬밤은 로즈마린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내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더불어 노화를 막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매력적인데요. 하루 1~2잔 따뜻한 차로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대추

대추는 내장지방을 태워 없애줌은 물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여 체지방이 쌓이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식사 후에 5~7알 정도 꾸준히 먹어주면 그 어떤 다이어트 약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청사과

청사과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을 줄이고, 나아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매일 아침 사과를 반쪽 정도 먹어주면 다이어트는 물론, 위장에도 좋아 건강관리에 좋습니다.

 

4. 미니 밤호박

미니 밤호박은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내장지방을 빠르게 줄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섭취 부담도 적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5. 계피

계피는 몸에 열을 올려주어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도록 돕습니다. 더불어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기 때문에 차 형태로 꾸준히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생강

생강은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빠르게 태워주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더불어 면역력 향상에도 좋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생강차는 대부분 당 함량이 높으므로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오히려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순수 생강을 씻어서 끓이는 형태로 마셔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고추

고추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은 내장지방을 태우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칼로리 소모도 높여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매력적인 음식입니다. 하지만 많이 섭취할 시, 위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는 순수 고추 섭취를 이야기하는 것이며, 캡사이신 원액이나 매운 음식은 특성상 내장지방을 더욱 쌓이게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8.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내장지방을 빠르게 소모시켜주는 음식입니다. 더불어 포만감이 높아 과식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식전에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 아보카도 보다는 샐러드에 섞어 함께 섭취하는 것이 훨씬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9. 검은콩

검은콩은 혈관에 붙어있거나 내장에 쌓여있는 지방들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체중 감소가 필요한 비만인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잡곡밥에 섞어서 먹거나 시중에 판매되는 볶은 검은콩을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0. 미역

미역은 내장지방을 감소시켜줌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 미역국은 염분이 높기 때문에 되도록 피하고, 염분이 낮음 무침이나 데쳐 먹는 형태가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말씀드린 음식들만 꾸준히 섭취해도 운동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계피를 평소에 물 대신 섭취하고, 식사 후 대추 5알을 매일 먹었더니 내장지방이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다이어트 플랜을 짜시기 바랍니다.

 

 

날씬한 사람 특징 8가지, 완벽한 몸매 유지 비법

주변에 보면 잘 먹는데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보통 체질인가 보다 부러워 하지만 알고 보면 공통된 특징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날씬한 사람 특징을 말씀드리도록 하

health.anytimetopic.com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 이렇게 하면 됩니다

마른비만이 뚱뚱한 비만만큼 위험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더불어 마른상태에서 뱃살만 늘어지기 때문에 외향적으로도 별로인데요. 지금부터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