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머리 열 내리는 법 10가지, 간단하게 해결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10. 22.

머리에 열이 많아 불편하신가요? 두피에 과한 열이 생기면 두피염이 발생하고, 더 나아가 탈모가 촉진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머리 열 내리는 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머리 열 내리는 법

 

 

1. 두피 마사지를 합니다.

두피에 부드러운 마사지를 해주면 열이 빠르게 감소하게 됩니다. 손가락 지문을 이용해 꾹꾹 눌러주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중에 판매되는 두피 마사지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도 두피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샴푸 잔여물까지 깨끗하게 세척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쿨링 샴푸를 씁니다.

쿨링 샴푸를 쓰면 두피의 열을 내리고 쾌적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지루성 두피염 치료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면 두피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화학성분이 들어간 쿨링 샴푸는 두피에 자극이 되어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천연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두피 스프레이를 사용합니다.

가장 단시간에 두피 열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두피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쿨스프레이라 불리는 이것들은 박하, 연교, 백금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하여 쿨링 효과는 물론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휴대가 쉽기 때문에 가방에 넣고 열이 오를 때마다 쓰면 아주 좋습니다.

 

4. 탈모클리닉을 방문합니다.

 

 

두피에 열이 많다는 것은 곧, 탈모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탈모클리닉을 방문하여 두피를 검사받고, 이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열을 내리기 위해 이것저것 하는 것보다 정확한 치료를 받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훨씬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족욕 또는 반신욕을 합니다.

두피에 열이 몰리는 것은 혈액순환이 원활히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혈액순환을 촉진시킬 수 있는 족욕 또는 반신욕을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단순 관리의 측면이 아니라 열이 오를 때 족욕만 해도 상체로 몰린 열이 크게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물을 많이 마십니다.

두피에 열이 오를 때 물을 마시면 훨씬 완화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고, 체온을 정상치로 조절해 주기 때문에 아주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관리에 좋으며, 현재 열이 심하다면 조금씩 자주 먹어주면 됩니다.

 

7. 숙면을 합니다.

머리에 열이 많은 사람 중 다수의 원인이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고 쌓이면서 머리에 열이 몰리는 것인데요. 실제로 난처한 상황에 놓이거나 당황하면 얼굴이 빨개지는 것도 이와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잠을 취하면 회복 호르몬이 나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두피 열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잠 잘오는 영양제 BEST.5 꿀잠 아이템 추천

쉽사리 잠에 들지 못해 힘드신가요? 각종 스트레스와 건강 문제로 불면증 환자가 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잠 잘오는 영양제 BEST.5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 잘오는 영양제 BEST.5 1.

health.anytimetopic.com

 

8. 유산소 운동을 합니다.

가벼운 유산소 운동은 머리에 열을 내리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는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인데요.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운동을 해주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얼굴에 힘을 주게 되는 무리한 웨이트 운동은 오히려 열을 가중시킬 수 있으므로 금해야 합니다.

 

 

9.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알코올은 상체, 특히 얼굴에 열을 올리는 주요 원인입니다. 혈관을 좁히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되도록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혹여 먹더라도 소량만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술은 두피에 가장 최악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0. 아이스팩을 머리에 올립니다.

음식 택배를 받을 때 함께 오는 아이스팩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머리 위에 아이스팩을 얹고 10분 정도 있으면 머리에 열감이 확연히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 정수리 열 내리기에 매우 효과적이므로 매력적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머리 열 내리는 법 10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대부분 갑작스럽게 두피 열이 생긴 것이 아니라 머리에 열이 많은 체질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따라 장기적인 측면에서 관리를 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간혹 머리 열 내리는 한약을 드시는 분들도 있는데,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습니다. 한약을 마시더라도 위 방법들을 병행하면서 두피열을 낮추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체질 구별법, 쉽게 체크하세요

건강의 기본은 체질이라고 합니다. 즉, 체질을 알아야 음식 궁합이나 조심해야 할 체질적 문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체질 구별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질 구별법 1.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