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드름 치료 방법 3가지 효과 100%

by 아르기닌℡Ⅷ 2022. 7. 3.

여드름 만지지 않고 가만두면 저절로 나아질까요? 아닙니다. 방치는 오히려 흉터를 지게 만드는 원인이 되게 됩니다. 지금부터 빠르게 원래 피부로 돌아오게 해주는 여드름 치료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여드름 실비 보장받는 법
여드름 민간요법 BEST.6
여드름 관리예방법 꿀팁
여드름 흉터 없애는 법

 

여드름 치료 방법

1. 약물

여드름 치료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약물’입니다. 약물은 도포제와 내복약으로 나뉘게 되는데요. 도포 약은 전문의약품 비타민A(아다팔렌, 이소트레티노인)와 항생제(에리스로마이신, 클린다마이신) 2가지로 구분됩니다. 일반의약품은 이부프로펜피코놀, 살리실산, 아젤라산 등이 대표적입니다.

 

 

내복약은 염증을 줄여주는 항생제와 피지 분비를 감소시키는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비타민A, 그리고 아큐탄, 아큐네탄, 아큐탄이 있습니다. 해당 약물들은 환자의 상태에 맞춰 선택되어야 하기 때문에 절대 환자의 판단으로 도포 또는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여드름 치료약은 얼굴기형, 지능 저하 등의 기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혹여 복용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피임을 해야 합니다.

 

 

2. 스킨케어

스킨케어는 마사지와 화장품을 통해 막힌 모공을 열어주는 방법입니다. 피부를 막고 있는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해 줌으로써 여드름 치료는 물론,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피부 스케일링, 여드름 압출, 각질제거, 테라피 등이 있습니다.

 

 

3. 레이저

레이저 치료는 얼굴 전체적으로 여드름이 번져있거나 약, 스킨케어 등에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피지선을 억제시키는 레이저를 얼굴에 쬐,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없애게 됩니다.

 

더불어 흉터를 예방하고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병원마다 비용 차이가 크고 레이저 종류도 달리하기 때문에 최소 2곳에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치료 주의사항 

1.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여드름에 가장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바로 ‘자극’입니다. 눈에 거슬려 손이나 면봉으로 건드리게 되는데요. 이럴 경우 피부를 더욱 붉게 하거나 붓게 만들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 추가 감염에 의해 여드름을 악화 또는 흉이 지게 됩니다.

 

 

2. 항생제를 최소화합니다.

여드름 치료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항생제’입니다. 하지만 과하게 오래 바르게 되면 향후 항생제를 써야하는 치료가 내성이 생겨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2주 이상 바르거나 복용하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다.

 

 

3. 피임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여드름 약의 대부분은 강한 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산부가 복용했을 시, 태아의 기형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이는 실제로 많은 사례를 통해 검증된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 계획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다면 반드시 피임을 해야 합니다. 더불어 치료가 끝나더라도 이후 1개월간은 임신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드름 치료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드름은 치료를 하더라도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다시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예방, 관리를 철저히 해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