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료 및 수술

오래된 여드름흉터 제거 방법 5가지

by 아르기닌℡Ⅷ 2021. 8. 27.

오래된 여드름흉터는 피부를 갈색으로 착색시켜 피부가 좋지 않은 듯한 인상을 남기게 됩니다. 이는 은근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오래된 여드름흉터 제거 방법에 대한 좋은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된 여드름흉터 제거 방법

1. 흉터 제거 연고

인터넷에 흉터 제거 연고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피부를 재생시키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착색 부위를 밝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꾸준히 발라주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미관상 착색된 부분이 옅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습, 피부재생에 탁월하기 때문에 얼굴을 진정시키는데도 좋습니다.

 

 

2. 고주파 피부관리기

고주파 피부관리기는 파장과 광선을 이용해 피부톤을 업시켜줌은 물론, 피부 탄력, 주름 개선, 트러블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사용이 편리하고, 빠른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착색된 여드름흉터를 줄이는데 매우 좋습니다. , 대부분 20만원 이상의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가격 부담이 있습니다.

 

3. 레이저 치료

여드름 흉터 제거에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역시 레이저 치료입니다. 일반적으로 ‘VLS레이저루메니스’, ‘프락셀을 많이 사용하며, 시술 후 하루 이틀 멍이나 붉은기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흉터의 깊이, 면적에 따라 다르지만 1회만 받아도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3~5회 정도를 받으면 여드름 흉터가 말끔히 사라지며 회당 가격은 보통 15~20만 원선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상담 받을 때 3~5회 패키지로 할인하여 진행됩니다.

 

 

4. 레몬즙

레몬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톤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레몬즙에 화장솜을 담가 여드름 흉터에 발라주면 됩니다. , 레몬은 피부에 자극적이므로 혹여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손등에 바른 후 추이를 보고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알로에

알로에는 피부 진정 및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알로에를 반으로 잘라 찐득찐득한 속 부분을 여드름 흉터 위에 올려놓으면 됩니다. 15분 후 제거하며, 씻지 말고 위에 수분크림을 발라주면 좋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오래된 여드름흉터 제거 방법 5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여드름 흉터 제거의 핵심은 정상 피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하는 것입니다. 잘못하면 주변 피부가 붓거나 두드러기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더불어 여드름 흉터 치료 시에는 물을 많이(하루 2L 이상) 마셔주어 피부에 수분감과 함께 회복이 빨라지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