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꼭 알아두세요

by 아르기닌℡Ⅷ 2022. 5. 21.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할 예정이신가요? 간단한 테스트이지만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으면 잘못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생리증후군과 임신초기 구분법
시기별 임신확률은 어느 정도?
가임기 계산방법 알아보기
임신 극초기 증상, 이거였어?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임신테스트기는 성관계를 가진 날을 기준으로 14일, 즉 2주 후부터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10일 이후에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이 때는 HGC호르몬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은 시기이기 때문에 오차범위가 매우 크다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14일 전에 테스트를 했다면 이후 다시 한 번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만약 좀 더 빨리 임신여부를 체크하고 싶다면 '얼리 임신테스트기'를 구매하면 됩니다. 얼리 임신테스트기는 HGC호르몬 민감도를 높인 것으로 관계 10일 이후부터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선호도 높은 제품들 링크를 걸어놓았으니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임신테스트기는 아침 공복상태에 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테스트기에 소변을 묻힌 후, 평평한 곳에 5분 정도 올려두면 됩니다. 정확도는 95% 이상이며 혹여 제품의 이상으로 인해 잘못된 결과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에 꼭 2회 이상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새로 구매한 임신테스트기가 아니라면 보관이 잘 되어있는지부터 체크해야 합니다. 보관이 잘못될 경우 제대로 된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이는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 올바른 보관방법
- 서늘한 실온에 보관(여름에는 보관 X)
- 사용기한을 반드시 체크할 것
- 개봉된 제품은 사용하지 말 것

 

 

임신테스트기 주의사항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다 보면 결과치가 애매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바로 희미하게 두 줄이 생기는 것이 대표적인데요. 이럴 때는 제품 불량일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다른 테스트기를 다시 사용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배란유도제를 복용했거나 융모성 질환, 비임신성 종양 등이 있다면, 임신이 아니어도 양성이 나올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관계를 가진 후 10일 이전에 결과를 체크하고 싶거나 테스트기만으로 불안하다면 임신 극초기 증상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을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