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트러플오일 효능 7가지, 만병통치약이네

by 아르기닌℡Ⅷ 2021. 10. 12.

최근 트러플오일이 만병통치약으로 불림에 따라 세대를 불문하고 각광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특유의 향 때문에 요리의 풍미를 더해줘 인기인데요. 지금부터 트러플오일 효능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러플오일이란?

트러플오일은 버섯 중에서도 가장 귀하다고 알려진 송로버섯에서 짜낸 오일입니다. 송로버섯은 아주 깊은 땅 속에서 자라는 특성 때문에 일반 버섯과 달리 인공재배가 불가합니다. 캐비어, 푸아그라와 함께 3대 진미로 불리며, 고급 식재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송로버섯은 검은색과 흰색 두 종류로 나뉘어 있으며, 대중적으로 접하는 오일은 검은색(Black Truffle)에서 나온 것입니다. 향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단 1방울만으로도 음식의 향과 맛을 바꿀 수 있습니다.

 

 

트러플오일 가격

자연 상태 그대로의 송로버섯을 구매하려면 100g당 1만원이 넘는 금액을 내야합니다. 보통 1kg당 10~15만원에 책정되어 있으며, 비싼 고급 송로버섯은 300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중적으로 쓰는 트러플오일은 1~10만원 정도이며, 함유량에 따라 금액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트러플오일 효능

1. 자양강장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활력을 돋게 해 줍니다. 이에 따라 피로감이나 기력 저하 등이 있다면 보양 효과를 낼 수 있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2. 뼈 건강

비타민D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칼슘을 빠르게 흡수시켜 줍니다. 성장기 어린이나 노년층이 먹어주면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다공증 및 뼈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량만 먹어도 큰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위장의 소화능력을 향상해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숙변 제거를 통한 체중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면역력 향상

항산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암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항암 효과가 있는 손꼽히는 재료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5. 노화 방지

항산화 성분에 의해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주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6. 콜레스테롤 감소

트러플오일에 함유된 니아이신은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빠르게 감소시켜 혈관 질환을 예방, 치료해 줍니다. 이에 따라 고지혈증,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 환자에게 좋습니다. 비만, 과체중인 사람이 트러플오일을 꾸준히 먹어주면 다이어트와 콜레스테롤 감소,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7. 위장장애 개선

소화효소가 많기 때문에 속 쓰림, 소화불량, 더부룩함, 잔트림, 위장 통증 등 위장장애를 개선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한의학에서는 송로버섯을 위장장애 치료로 쓰기도 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트러플오일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트러플오일은 어떻게 활용하여 요리하느냐에 따라서 큰 차이가 있는데요. 빵 위에 발라 먹거나 파스타, 샐러드, 치즈, 과일에 뿌려먹으면 여태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깊은 풍미와 진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질 구별법, 쉽게 체크하세요

건강의 기본은 체질이라고 합니다. 즉, 체질을 알아야 음식 궁합이나 조심해야 할 체질적 문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체질 구별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질 구별법 1.

health.anytimetopic.com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 묵은 뱃살 이렇게 빼세요

늘어난 뱃살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음식만 잘 먹어도 마치 운동한 것처럼 내장지방을 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내장지방 태우는 음식 10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태우는 음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