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발현 증상 및 질환

겨드랑이 통증 원인 8가지, 꼭 체크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10. 5.

겨드랑이 통증 때문에 팔이 불편하신가요? 이는 일시적인 것일 수도 있지만 질병의 전조 증상일 가능성도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겨드랑이 통증 원인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왜 나타나는 걸까?

겨드랑이 통증의 대부분은 근육 및 피부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 신체적 문제로 인하여 피부 당김이 발생하거나 자극되는 상황일 때 통증이 유발되는 것인데요. 대부분 일시적인 경우가 많지만 2주 이상 동일한 부위에 증상이 계속된다면 관련된 질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겨드랑이 통증 원인

1.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가슴부터, , 허벅지, 겨드랑이 등 몸 전반적으로 발진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겨드랑이에 발생할 경우, 피부가 겹쳐지기 때문에 통증이 매우 심하고 불이 타는 듯한 작열감이 발생하여 불편합니다.

 

2. 만성 피로

피로감이 해소되지 않고 쌓이면 근육이 뭉쳐지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어깨부터 팔까지 뭉침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겨드랑이까지 전반에 통증을 보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통증뿐 아니라 뻐근함, 결림 현상으로 발전합니다.

 

3. 어깨 부상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어깨에 문제가 생겼다면 겨드랑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주로 어깨 관절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는 것이며 움직일 때마다 심한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4. 유방암

유방암이 발생하면 겨드랑이를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가슴에 멍울이 생기고, 유두에서 피와 고름이 섞인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유방 전체에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5. 부유방

부유방은 다른 부위에 유방이 더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특히 겨드랑이 부분에 많이 발생하는데 이는 통증은 물론, 미관상으로도 좋지 않아 큰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일단 손으로 덩어리가 만지게 되며 움직일 때마다 심한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6. 피지 낭종

피지 낭종은 모낭이 막히면서 염증 덩어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보통 두피와 겨드랑이에 자주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커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으나 손에 닿으면 심한 압통을 느낄 수 있고, 더불어 악취가 나기도 합니다.

 

7. 생리 전 증후군

생리 전에는 신체적 변화에 의해 소화불량, 불안함, 초조, 피로감, 두통, 유방통, 겨드랑이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생리 예정일을 기점으로 일주일 전에 나타나며, 사람에 따라서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정도로 심한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8. 코로나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등 코로나 백신을 맞은 접종자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것이 팔과 겨드랑이의 통증입니다. 대부분 접종 후 이틀 이내에 이 같은 증상은 사라지나 사람에 따라서는 일주일 이상 지속되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드랑이 통증 어느병원

 

 

겨드랑이 통증은 대부분 일시적인 경련, 스트레스로 인한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일상에 불편을 줄 정도라면 당장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증이 심하지 않고, 원인을 특정할 수 있다면 가까운 신경외과, 정형외과를 방문하면 됩니다.

 

만약 통증의 원인을 특정할 수 없고, 증상의 정도가 심하다 생각된다면 대학병원, 종합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겨드랑이 통증 원인 8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겨드랑이에 심한 작열감이나 멍울이 만져진다면 이는 시간을 두고 보는 것보다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우선 되어야 합니다.

 

 

속 쓰릴 때 해결법 4가지, 1분이면 치료됩니다

속 쓰림 때문에 불편하신가요? 저는 속 쓰림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효과를 봤던 속 쓰릴 때 해결법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