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리와 하혈 구분방법, 이것만 알면 끝!

by 아르기닌℡Ⅷ 2022. 5. 21.

생리인지, 하혈인지 헷갈리시나요? 사람마다 생리의 양과 기간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실제로 착각을 많이 하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생리와 하혈 구분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생리 VS 하혈 알아보기

하혈과 생리를 구분하려면 기본적으로 '생리주기'를 알아야 합니다. 즉, 생리예정 주기에 피가 나오면 생리, 전혀 쌩뚱맞은 기간에 나온다면 하혈로 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사람은 어떻게 체크할까요? 기본적으로 생리기간은 3~7일 정도인 반면, 하혈은 7일을 훨씬 넘어서기 때문에 기간으로도 어느정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것만 가지고 명확히 구분할 수는 없습니다. 생리와 하혈은 기본적으로 색부터 기간, 양 등에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이를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생리와 하혈의 차이

하혈은 기본적으로 여성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만 1~2일 정도 피가 나오는 것은 피로감에 따라 나타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컨디션을 회복하면 괜찮아집니다. 만약 주기적으로 하혈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검사를 받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혈의 원인은?

하혈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피로, 다이어트, 스트레스, 약물 등이 영향을 끼치게 되며, 사람에 따라서는 자궁내막염, 자궁근종, 자궁폴립, 자궁경부암, 난소 이상, 자궁내막암 등의 여성 질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특히 자궁 질환의 경우 불임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산부인과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생리와 하혈 구분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위 특징들을 체크했음에도 구분이 명확하지 않다면 산부인과 검사를 해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배란일과 가임기를 알고 계시나요? 정확한 날짜를 알고 있어야 원치 않는 임신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자신의 가임기를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에서 간단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