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란일 가임기 계산방법 알아보기

by 아르기닌℡Ⅷ 2022. 5. 21.

배란일 계산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배란일은 임신 확률을 결정짓는 가장 큰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반드시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부터 쉽게 알 수 있는 배란일 가임기 계산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생리증후군과 임신초기 구분법
시기별 임신확률은 어느 정도?
임신 극초기 증상, 이거였어?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배란일 알아보기

배란일이란 난자가 자궁에서 살아있는 약 24시간의 시기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자궁과 난자의 상태 그리고 생리주기를 기준으로 '가임기'를 체크해야 합니다. 즉, 평소와 달리 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시기를 가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란일은 생리예정일을 기준으로 -14일에 해당됩니다. 생리가 불규칙한 여성도 이전 생리 시작일을 기준으로 28을 더하여 -14일을 하는 것이 올바른 배란일 계산법입니다. 배란일 기준 -5일, +2일, 일주일 간을 임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가임기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 가임기 계산 예시
생리예정일 5월 30일 > 배란일 5월 16일 > 가임기 5월 11일 ~ 5월 18일

 

가임기는 임신확률이 매우 높은 시기이기 때문에 피임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다만 가임기가 아니라고 해서 안전한 날도 아니니 임신을 원하는 시기가 아니라면 피임은 꼭 해야 합니다.

※ 정확한 배란일 체크방법
1. 생리주기 앱 설치, 3개월 이상 생리일 체크
2. 배란일 예상시기 체온 체크(배란일은 기초체온이 0.1~0.3도 낮아짐)
3. 배란 테스트기 사용
4. 산부인과 초음파 체크

 

 

맺음말

지금까지 배란일 및 가임기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가임기를 반드시 알고 있어야 임신 계획에 차질이 없게 됩니다. 가임기가 아니더라도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임은 꼭 해야 합니다.


시기별 임신확률이 다르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관계 방법에 따라, 시기에 따라 임신 확률의 차이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를 체크해보는 것도 임신 가능성을 유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시기별 임신 확률이 궁금하시다면 하단 링크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