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기별 임신확률, 어느 정도 될까?

by 아르기닌℡Ⅷ 2022. 5. 21.

시기별 임신확률이 궁금하신가요? 언제, 어떤 방법으로 관계를 가졌느냐에 따라 임신 가능성이 크게 달라질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시기별 임신확률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생리증후군과 임신초기 구분법
가임기 계산방법 알아보기
임신 극초기 증상, 이거였어?
임신테스트기 사용방법

 

시기별 임신확률

시기별 임신확률은 통계적 수치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배란일 임신확률 약 30%
질외사정 임신확률 약 5% 이내
가임기 임신확률 약 20~30%
배란일 계산방법 알아보기
사후 피임약 복용 후 임신확률 약 10~20%
콘돔 사용 시 임신확률 3% 이내
비가임기 + 피임약 복용 시 임신확률 1% 이내

 

가임기 여성이라 하더라도 임신확률은 25% 내외입니다. 즉, 가임기라고 하여 무조건 임신이 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입니다. 더불어 위 확률은 20~30대 초 적정 임신 연령대를 기준한 것이므로 나이가 많아질수록 확률 역시 떨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즉, 임신은 생각만큼 쉽게 되는 것이 아닙니다.

※ 나이별 임신 확률
22~29세 : 25% 이내 / 30~35세 22% 이내 / 36~40세 : 15% 이내 / 41세 이상 : 5% 미만

 

 

임신 테스트기 사용방법

가장 좋은 방법은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만 임신 테스트기의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용시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반드시 인지해야 하는데요. 하단 링크에서 임신 테스트기 사용방법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시기별 임신확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임신은 그리 간단히 되는 게 아닙니다. 이에 따라 원치 않는 경우라면 걱정부터 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약 관계 후 10일 이내라면 임신 극초기 증상을 체크하는 것만으로도 임신 유무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을 알고 싶다면 하단 링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