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체질 구별법, 쉽게 체크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9. 30.

건강의 기본은 체질이라고 합니다. , 체질을 알아야 음식 궁합이나 조심해야 할 체질적 문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체질 구별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질 구별법

1. 태양인

포용력과 결단력을 가진 리더이나 자칫 허세를 부리기 쉽고 참을성이 부족하다.

태양인은 머리가 크고 목덜미가 두껍습니다. 더불어 상체가 잘 발달되어 있는 반면, 상대적으로 하체는 다소 왜소한 듯 보이며 이에 따라 장시간 서있는 업무에 피로감이 심합니다.

 

매사 능동적, 적극적이며 리드하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남자답다는 느낌이 많이 들며, 겁 없이 일을 해결하는 진취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반면, 즉흥적이어서 치밀한 계획을 세우지 못하며,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되지 않으면 불 같이 화를 냅니다.

 

 

2. 소양인

쾌활하고 의협심이 넘치지만 변덕스럽고 잘난 체가 심해 미움을 사기도 합니다.

소양인은 가슴이 탄탄하나 엉덩이에 살이 없어 전반적으로 약해 보이는 느낌이 납니다. 평소 활발하고 몸이 가벼워 에너지가 많습니다.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매사 시원시원한 모습을 보여주며, 업무를 빠르고 날쌔게 해결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급하고, 빨리 질리기 때문에 일을 방치해두는 경우가 많으며 기분에 따라 일을 해결하려는 특징이 있습니다.

 

3. 태음인

사업 수완이 좋은 신중한 사업가지만 무언가에 빠지면 헤어나오질 못한다.

태음인은 골격이 크고 전체적으로 힘이 좋아 강한 느낌을 줍니다. 살집이 있고 상체와 하체의 균형이 잘 맞아 안정적이고 든든한 모습을 보입니다.

묵묵히 꾸준하게 자신이 맡은 일을 해내는 타입입니다. 어려움이나 난관에 부딪혀도 쉽게 포기하지 않으며, 해낼 때까지 열과 성을 다해 진행합니다. 다만 조심스럽다보니 자신의 결정에 의해 일을 시작하지 못하며 변화를 싫어해 발전이 더딥니다. 더불어 일과 가정 이외에 것이 관심이 없고 움직임이 없습니다.

 

 

4. 소음인

똑똑하며 신뢰도가 매우 높은 사람이지만 겁이 많고 문제 해결을 기피한다.

소음인은 몸 전체가 마른 편이며, 운동을 해도 살이 찌거나 튼실해 보이기 어려운 체질입니다. 평소 위축되어 걷는 모습이 많이 나타나고 활력이 떨어져 있는 느낌이 납니다.

​​

온순하고 착하며 꼼꼼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습니다. 실수가 많지 않고 업무의 리스크가 덜한 타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소한 일에도 스트레스가 심해 위장이 좋지 않고, 이기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참견이나 그룹 활동을 싫어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체질 구별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사실 위 내용만 가지고 정확하게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을 나눌 수는 없습니다. 정확히 체크하려면 반드시 진맥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한번쯤 한의원에 방문하여 자신의 체질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질을 알면 건강관리에 보다 효과적이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염려증 자가진단 및 극복 후기

‘혹시 죽는 병 아닐까?’ 소소한 통증에도 병에 대한 공포감이 있으신가요? 저는 건강염려증으로 일상이 매우 피곤했었는데요. 지금부터 건강염려증 자가진단 및 극복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

health.anytimetopic.com

 

힘이 없고 어지러움 9가지 원인, 이렇게 해결하세요

힘이 없고 어지러움 증상이 계속되시나요? 이런 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면 특정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힘이 없고 어지러움 9가지 원인 및 치료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health.anytimetopic.com

 

냉찜질 VS 온찜질, 어떨 때 효과적일까?

냉찜질과 온찜질은 대표적인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지 않는 찜질은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주어 질환을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냉찜질과 온찜질의 차이를 쉽게 말씀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