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신 시기별 영양제 알아보기

by 아르기닌℡Ⅷ 2022. 5. 21.

임신을 하면 가장 먼저 먹어야 할 것이 영양제입니다. 그러나 시기별 먹어야 하는 약이 달라 헷갈리기 쉬운데요. 지금부터 꼭 먹어야 하는 임신 시기별 영영제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도 꼭 알아두세요!
입덧에 좋은음식 알아보기

임신주수 계산방법 10초면 끝
임신초기 주의사항, 유산위험?
임신초기 좋은음식 알아보기
임신 주수별 어떤 검사할까?

 

임신 시기별 영양제

임신초기 ~ 출산 후 3개월

임신초기부터 출산 후 3개월까지 줄곧 먹어야 하는 영양제는 바로 '비타민D'입니다. 비타민D는 태아의 뼈 형성 및 근골격 발달에 좋을 뿐 아니라 임신중독증, 혈압 조절, 조산 예방에 탁월합니다. 추가로 원활환 배변활동과 장 건강을 위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도 함께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임신초기 ~ 15주

임신초기부터 최소 3개월차까지(최장 15주)는 '엽산'을 먹어야 합니다.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정상발달을 돕고 조산과 사산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하루 400ug 이상의 엽산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4주 ~ 36주

해당시기에는 '오메가3'가 필수 입니다. 오메가3는 태아 뇌 발달 및 신경계, 눈 구성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더불어 산모에게는 임신중독증과 조산을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15주 ~ 출산후 3개월

임신 중기부터는 '철분제'를 복용해야 합니다. 철분제는 임산부의 혈액량을 증가시키고 태반 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과다 용량 철분제를 먹을 경우 오심, 변비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영양제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20주 ~ 출산후 3개월

임신 후기에 접어들면 '칼슘제'를 섭취해야 합니다. 임신 중독증 및 고혈압 예방을 위해 필수로 복용해야 합니다.

 

 

임신 시기별 영양제 요약

임신 시기별 영양제

 

 

맺음말

지금까지 임신 시기별 영양제를 알아보았습니다. 태아 및 산모 건강을 위해서 꼭 챙겨드셔야 하며, 기간 외 과다복용을 할 경우 건강에 좋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체 유산 중 70%가 임신 4개월 내에 일어난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임신 초기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 할 수 있는데요. 유산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임신초기 주의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