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용 정보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11가지, 이렇게 치료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10. 13.

원형탈모로 스트레스이신가요? 저는 탈모를 예방, 완화할 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먹고 증상이 한결 나아졌는데요. 지금부터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11가지

저는 원형탈모 병원 치료를 받으면서 음식 섭취에 신경 써야 한다는 조언을 듣게 되었습니다. 확실히 추천해준 음식들을 먹고 탈모 진행이 훨씬 줄어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전문의가 추천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은 이렇습니다.

 

 

1. 사과 : 비타민 및 프로시아니딘 함유, 두피를 건강하게 하고 모발이 자라는 것을 돕습니다.
2. 아몬드 : 오메가3 및 비타민E 함유, 두피를 튼튼하게 해주고 모발을 풍성하게 만듭니다.
3. 호두 : 비오틴과 오메가3 함유, 탈모 예방 및 두피를 건강하게 합니다.
4. 녹차 : 두피를 청결하게 만들어주며, 각질을 제거해 비듬을 없애줍니다.
5. 복숭아 : 비타민A, C 함유, 두피를 윤기있게 하고,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합니다.
6. 시금치 : 엽산, 비타민A 함유, 탈모를 방지하고 모낭을 튼튼하게 합니다.
7. 키위 : 비타민A, 베타카로틴 함유, 모발과 모근을 건강하게 하고, 흰머리를 예방합니다.
8. 파파야 : 비타민C, 칼륨 함유, 탈모를 막고, 머리카락을 윤기있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9. 고구마 : 비타민A 함유,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합니다.
10. 현미 : 아연 함유, 발모에 효과적이며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 예방합니다.
11. 파인애플 : 망간 함유, 두피의 노화를 막아 머리카락이 빠지는 걸 예방합니다.

추천한 음식을 꾸준히 먹을 수 있도록 식단을 조절하였습니다. 아침에는 호두와 아몬드 3~5알과 사과 반쪽을 먹었으며, 삼시세끼 현미가 50% 들어간 밥을 먹었습니다. 더불어 간식 때는 고구마와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서 두피 관리를 하였습니다. 더불어 민간요법도 함께 꾸준히 병행하였습니다.

※ 원형탈모 민간요법 10가지
1. 고춧가루와 백반을 3:2로 섞어 발라줍니다.
2. 사과즙을 두피에 두드리며 바릅니다.
3. 뽕나무뿌리껍질(20g)를 끓여 우린물을 바릅니다.
4. 뽕잎과 삼잎을 40g씩 끓여 우린물을 바릅니다.
5. 참깨를 찧고, 알콜에 섞어 바릅니다.
6. 구기자나무 생잎을 달여 바릅니다.
7. 미역을 끓여 머리를 감습니다.
8. 석류껍질을 문질러 발라줍니다.
9. 마늘즙과 식초를 1:2로 섞어 바릅니다.
10. 천일염으로 마사지를 하고, 10분 후에 씻어냅니다.

구하기 쉬운 사과즙으로 틈날 때마다 마사지를 해주었고, 3일에 한 번 정도는 미역 끓인 물로 머리를 꾸준히 감았습니다. 이렇게 민간요법과 음식 섭취를 빼놓지 않고 했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이걸로만 개선 효과를 보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반드시 두피클리닉 또는 피부과에서 상담을 받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원형탈모 치료 후기

원형탈모의 치료방법은 정말 다양한데요. 냉동치료요법, 국소 광화학 요법, 탈모 연고 도포(미녹시딜), 스테로이드 약물 요법, 면역역제제 등이 있습니다. 저는 뒤통수를 중심으로 다발성 원형탈모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우선 미녹시딜을 꾸준히 바르면서 치료 상황을 보자고 하셨는데요.

 

드라마틱한 효과가 없어서 약 2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스테로이드 주사를 병행하였습니다. 약 6개월이 지나고부터 확연히 탈모 속도와 증상이 줄어드는 게 보였습니다. 물론 탈모 환자라면 전부 공감하실 테지만 민간요법, 병원 치료, 음식, 마사지 중 어떤 것이 효과가 있었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클리닉에서 병원 치료는 기본적으로 꼭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11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이밖에도 원형탈모에 좋은 영양제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대부분 단백질B, 비오틴, 맥주 효모,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성분은 약을 먹는 것보다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훨씬 흡수율이 높고 효과적이니 추천드린 음식을 꾸준히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필히 6개월 이상 먹어야 효과를 본다는 거 잊지 마세요.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 공복에 어떤 음식을 드시나요? 일본은 장수와 건강의 비결을 꾸준히 먹는 공복 음식이라 밝히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아침 공복에 먹으면 보약보다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

health.anytimetopic.com

 

흰머리 나는 이유, 이렇게 예방하세요

갑자기 흰머리가 많아져서 고민이신가요? 흰머리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은근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지금부터 흰머리 나는 이유 및 예방, 궁금증 등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흰머

health.anytimetopic.com

 

체질 구별법, 쉽게 체크하세요

건강의 기본은 체질이라고 합니다. 즉, 체질을 알아야 음식 궁합이나 조심해야 할 체질적 문제를 체크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지금부터 체질 구별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체질 구별법 1.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