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 제모 방법 BEST.4 장단점 총정리

by 아르기닌℡Ⅷ 2022. 6. 1.

털 때문에 스트레스이신가요? 특히 날씨가 더워지는 봄/여름에는 제모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효과적인 셀프 제모 방법 BEST.4 및 장단점 등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
레이저 제모 최저가는 얼마?
남자 턱수염 레이저 후기
여자 브라질리언 레이저 후기

 

셀프 제모 방법

직접 집에서 할 수 있는 제모 방법은 총 4가지로 각각 장단점이 뚜렷한데요.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면도기

가장 저렴하면서 쉬운 방법은 바로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면 면도기를 사용할 때는 주의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 면도기 주의사항
 - 다른 부위 사용하던 면도기 NO! 새것 YES!
 - 반드시 제모 전에 스팀타월로 털을 부드럽게!
 - 쉐이빙 폼으로 피부의 자극을 줄일 것!

 

위 3가지가 지켜지지 않으면 모낭염의 확률이 매우 커지며, 제모에 성공했다하더라도 당분간 짧은 털 때문에 따가운 증상이 계속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제모 왁스

일명 '제모 왁스 패치' 또는 '제모 왁스 스트립'이라 불리는 이것은 왁스를 녹인 후 털이 있는 곳에 붙여 떼내는 방법입니다. 모근까지 한 번에 제거하기 때문에 매우 깔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나 반면 제모 과정이 워낙 고통스럽기 때문에 큰 결심을 해야합니다. 

 

실제로 떼내는 게 너무 아파서 눈물이 날 정도이기 때문에 셀프 왁싱은 정말 통증을 잘 견뎌내는 분만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더불어 피부에 워낙 자극적이라 피부염증의 가능성도 높아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통증만 잘 견뎌낸다면 제모 후 깔끔한 만족도는 단연 1위라 할 수 있습니다.

 

※ 제모 왁스 순서
 - 제모 부위를 스팀타월로 부드럽게 해줍니다.
 - 왁스를 녹인 후 꼼꼼하게 발라줍니다.
 - 털이 자란 반대방향으로 일시에 떼어내줍니다.
 - 고보습 로션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켜 줍니다.
 - 통증이 심한 경우, 얼음찜질을 해줍니다.

 

 

3. 제모 크림

제모 크림은 왁싱의 아픈 통증이 싫은 분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을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 단백질을 끊어 털을 녹이는 방식으로 제모 부위에 도포하고 씻어내기만 하면 끝입니다. 잘 씻어내지 않으면 모낭염의 가능성이 커지고, 비위생적으로 제모를 진행할 경우 색소침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제모 크림 주의사항
 - 피부타입별 제품을 잘 골라야 합니다.
 - 팔 안쪽에 발라본 뒤 사용해야 합니다.
 - 도포시간을 정확히 지켜야 자극이 덜합니다.
 - 크림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합니다.

 

 

4. 레이저 제모

집에서도 직접 셀프로 할 수 있는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가 있습니다. 이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레이저보다 조사율을 낮춰 안전하면서도 제모 효과를 높이는 장점이 있는데요. 장기적인 제모 가격을 고려했을 때는 가성비가 높으나 제품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초기 부담이 큰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과 레이저 제모 알아보기

집에서 셀프로 하는 제모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셀프 제모를 진행하다가 결국 피부과 레이저 제모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피부과 레이저 제모 후기 및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 제모 가격

피부과 레이저 제모는 성별, 부위, 병원에 따라 가격 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이에 따라 적정 비용을 알고 있어야 비싸게 시술하는 상황이 일어나지 않는데요. 피부과 레이저 최저가, 평균가를 말씀드립니다.

 

 

레이저 제모 후기

피부과 레이저라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남성, 여성이 직접 경험한 피부과 레이저 제모 후기를 말씀드립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셀프 제모 방법 BEST.4 및 장단점을 총정리해 말씀드렸습니다. 제모 방법은 어떤 것이 효과적이냐 보다는 각자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게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잘 고려하셔서 좋은 방법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