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브라질리언 제모 후기, 솔직한 장단점

by 아르기닌℡Ⅷ 2022. 6. 1.

브라질리언 제모를 고민 중이신가요? 저는 비키니 제모를 고려하다가 기왕하는 거 돈을 조금 더 보태서 브라질리언을 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지금부터 여자 브라질리언 제모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
레이저 제모 최저가는 얼마?
남자 턱수염 레이저 후기
셀프 제모방법 BEST.4

 

여자 브라질리언 제모

레이저 제모 이유

처음에는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를 할지, 브라질리언 왁싱을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왁싱의 경우, 통증이 워낙 심하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되도록 고통이 없는 레이저 제모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잘한다는 피부과 4곳에서 상담을 받았고 그중에서 경험이 가장 많은 강남의 A피부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보통 5회 기준으로 35 ~ 50만원, 10회 기준  50 ~ 8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회당 받을 경우 18 ~25만원 정도인 것을 감안하였을 때 패키지로 진행하는 게 확실히 저렴했습니다. 저는 털이 많았던터라 10회를 계약했고 금액은 부가세 포함 66만원이 나왔습니다. *부위별 레이저 제모 최저가는 하단 링크에서 참고하세요.

 

 

※ 브라질리언 왁싱 VS 레이저 가격 차이
왁싱과 레이저는 단순 1회 가격을 기준으로는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회당 15~25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는데요. 그러나 5회, 10회 장기적으로 받을 경우에는 레이저 제모가 20% 이상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즉, 털이 많은 분들은 레이저 진행을 추천합니다.

 

 

레이저 제모 주의사항

브라질리언 레이저 제모는 특히 시술 전/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효과가 떨어질뿐더러 부작용 우려도 커지기 때문입니다. 브라질리언 제모 주의사항이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이저 제모 과정

처음 받는 브라질리언 제모라 그런지 살짝 수치스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요. 사실 알고 보면 의사나 간호사는 매일 하는 것일테니 창피해하지말자며 합리화 했습니다. 

제모 전, 어떤 모양을 낼 것인지 아니면 싹 밀어버릴 건지, 선택을 하라고 알려주었는데요. 저는 모양을 내는 게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올누드 제모를 선택했습니다. 제모실에 들어가 얼굴고 몸을 수건으로 덮고 소중이에 있는 털을 면도기로 밀었습니다.

 

그후 차가운 제모크림을 바른 후 10분 후에 레이저를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레이저를 하는지도 모를 정도로 통증이 없었는데 강도가 점점 쌔지면서 몸이 움찔거릴 정도로 찌릿한 아픔이 있었습니다. 10점 기준 7점 정도되는 찌릿한 통증이어서 몸이 움찔 거릴 정도였는데요. 참을만은 했습니다.

 

실제 레이저 시술 시간은 15분 정도가 걸렸고 받고나서는 오히려 통증이나 불편감은 전혀 없었습니다. 다른 레이저와 동일하게 열감이 조금 있는 정도로 시술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레이저 제모 후기

레이저 1회차에는 왁싱만큼 깔끔하게 제모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족도가 다소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2~3회차가 지나고 나니 정말 말끔해질 정도로 털이 없어졌고, 무엇보다 생리 때 털이 뭉치거나 굳는 현상도 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생리기간에는 아무래도 음모 때문에 냄새가 많이 나는데, 제모 후 이런 현상이 아예 없어져서 정말 신세계를 느끼는 수준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맨살 같아서 적응이 좀 안 되는데, 딱 2주만 지나도 왜 사람들이 브라질리언 제모를 하는지 알게 될 정도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처음에는 살짝 가려운 증상이 있는데 피부과에서 진정크림을 주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지나갔습니다.

 

 

브라질리언 제모 궁금증

Q) 브라질리언 제모, 여성 건강에 좋을까?

아닙니다. 사실 브라질리언 제모 자체는 여성건강에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음부 털을 통해 감염되는 사면발니가 있는 여성의 경우, 생리 양이 많거나 기간이 길어 약을 도포해야 하는 정도의 여성이 아니라면 의학적으로는 제모 자체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외적으로는 위생적인듯 보이지만 털 자체가 세균의 유입을 막고, 피부 마찰을 줄여주기 때문에 오히려 제모는 여성건강에 좋지 않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Q) 질염을 예방할 수 있다?

아닙니다. 브라질리언 제모가 질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는 말이 있으나 이는 의학적으로 증명된 정보가 아닙니다. 오히려 외부 세균의 유입이 쉬워 질염의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Q) 브라질리언 제모, 영구적일까?

사실상 영구적으로 보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 5회, 10회를 받으면 솜털 정도만 나게 됩니다. 레이저 시술의 특성상 뿌리를 파괴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생 털이 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나이가 들어서도 털이 나지 않기 때문에 이점을 충분히 고려 후 제모 시술을 해야 합니다.

 

 

셀프 제모 방법 4가지

만약 피부과 레이저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집에서 셀프로 제모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방법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여성 브라질리언 제모 후기를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브라질리언 왁싱과 레이저를 모두 경험했는데요. 만족도는 왁싱보다 레이저가 훨씬 높았습니다. 실제로 통증, 가격, 부작용 등 여러가지를 감안해도 레이저가 앞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점은 충분히 고려 후 선택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