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 위험하다고?

by 아르기닌℡Ⅷ 2022. 6. 1.

무작정 제모를 받았다가는 오히려 털이 더 굵어질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실제로 주의사항을 잘 지키지 않아 레이저 제모 자체를 후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모를 고려하신다면 꼭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 잠깐! 이것부터 알아두세요!
레이저 제모 최저가는 얼마?
남자 턱수염 레이저 후기
여자 브라질리언 레이저 후기
셀프 제모방법 BEST.4

 

시술 전 체크하세요!

레이저 제모 가격

레이저 제모는 가격이 워낙 천처만별이기 때문에 적정가격이 어느정도인지 알아야 합니다. 레이저 제모 최저가 및 적정가를 말씀드립니다.

 

 

레이저 제모 후기

여성과 남성의 리얼한 레이저 제모 후기를 말씀드립니다.

 

 

시술 전 주의사항

1.  장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레이저 제모를 간단하게 생각하여 1회에 깔끔하게 제모가 끝난다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레이저는 보통 털의 굵기, 부위에 따라 최소 4주에서 최장 8주간의 간격으로 약 3~5회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혹여 짧은 기간 1~2회만에 효과가 있다는 피부과가 있으면 주의해야 합니다.

 

 

2. 선탠을 하지 않습니다.

시술 전 선텐을 하게 되면 효과가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인위적인 선탠 또는 일광욕(여름 휴가) 전에 레이저 제모를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되도록 휴가 3개월 전부터 받아야 효과가 높으며, 혹여 나타날 수 있는 '색소침착'의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사전에 털을 자극하지 않습니다.

레이저 제모 이전에 직접 털을 뽑거나 제모, 왁싱 등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혹여 받았다 하더라도 최소 1개월이 지난 후부터 레이저 제모가 가능합니다. 이는 미세한 상처로 인해 모낭염의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4. 시술 전 2mm 정도로 면도를 합니다.

레이저 제모 전, 시술 부위는 2mm 이하로 면도를 합니다. 면도를 하지 않더라도 피부과에서 진행해주니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술 후 주의사항

1. 붉은 기운은 사라집니다.

시술 직후에는 레이저로 인해 붉은 기운이 생기게 됩니다. 이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6시간 내외에 감소 또는 사라지게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샤워는 3시간 후에 가능합니다.

시술 후, 샤워는 3시간 후에 가능합니다. 치료 당일에는 되도록 공용으로 쓰는 수영장, 목욕탕 등은 들어가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불어 시술 부위의 때를 미는 행동은 모낭염을 유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일 간은 때를 밀지 않습니다.

 

 

3. 보습을 충분히 합니다.

제모한 부위는 건조해집니다. 이에 따라 고보습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충분히 발라 건조해지지 않도록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되도록 화장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가려워도 긁지 않습니다.

제모 부위에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치료 과정상 일시적인 것이며, 혹여 긁게 되면 염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려움을 참을 수 없다면 병원에서 약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자외선 차단제를 바릅니다.

제모 후, 햇빛은 부작용의 원인이 됩니다. 이에 따라 반드시 차단지수 4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외출을 해야 합니다. 되도록 일주일 간은 밖보다는 내부에서 생활을 하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레이저 제모 부작용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피부가 갈색이나 회색으로 변하는 색소침착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색소침착 현상은 2개월 전후로 없어지게 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주 드물게 딱지나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약을 통해 치료가 가능합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레이저 제모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레이저 제모의 시술시간은 고작 10분 남짓이기 때문에 매우 간단해 보입니다. 하지만 자칫 모낭염과 홍조 증상으로 불편함을 감수해야 할 수 있는 만큼, 주의사항을 꼭 인지하시고 시술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