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료 및 수술

편도결석 제거 후기, 탈출 방법 꼭 알아두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9. 22.

심한 입냄새로 인해 사회생활에 불편함이 있으신가요? 편도결석은 나뿐만 아니라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안 좋은 질환인데요. 지금부터 편도결석 제거 후기부터 탈출 방법까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은 편도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이나 세균들이 들어가면서 생긴 노란색 알갱이를 뜻합니다. 말랑말랑한 형태의 이 알갱이는 심한 입냄새를 발생하는 특징이 있으며, 기침 또는 재채기, 구역질 등을 하다가 알갱이들이 튀어나오곤 합니다.

 

 

※ 편도결석 증상

- 입냄새가 심하게 난다.
- 양치질을 하다가 노란색 알갱이가 나오곤 한다.
- 침을 삼킬 때, 목에 이물감이 있다.
- 목이 간지러운 느낌이 자주 든다.
- 귀에 통증이 발생한다.
- 목이 칼칼한 느낌이 들고 불편하다.

 

편도결석이 자주 발생한다면?

편도결석은 치료해도 매우 재발률이 높은 질환에 속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식습관, 생활습관, 구강관리 등에 의해 편도결석이 생긴다고 생각하나 이는 무관합니다. 편도결석의 재발률이 높은 사람은 대부분 편도에 있는 구멍이 크고, 여러 곳에 나있는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편도염 차이는?

편도결석과 편도염은 비슷한 느낌 때문에 혼돈하기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뚜렷하기 때문에 알아차리기 쉬운데요. 편도염은 그야말로 편도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기 때문에 고열, 근육통 등의 동반 증상이 나타나는 반면, 편도결석은 편도에 돌 같은 알갱이가 생겨 입냄새가 난다는 것 외에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편도결석 자연치유 가능할까?

편도결석은 이비인후과에서 원인인 결석을 제거해야 완치할 수 있습니다. 간혹 병원에 가기 싫어서 흡입기나 핀셋 등을 이용해 결석을 제거하려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비위생적이어서 2차 감염이 나타날 수 있으며, 편도에 상처를 낼 수 있기에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도결석은 재발이 잦은 편이어서 꾸준히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반적인 편도결석 제거는 20분 내외로 가능하나, 편도가 너무 작을 경우는 고주파 치료기를 통해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리 게 됩니다. 반면 편도결석이 너무 크면 편도선 절제술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자연치유는 불가능하니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바로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편도결석 제거 후기

저는 편도결석으로 인해 심한 구취에 시달렸습니다. 제 자신은 입냄새가 나는 것을 잘 몰랐기 때문에 상당기간 타인에게 불편을 주었던 거 같고, 이를 알고 나서 부터는 사회생활에 자신감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도 났었는데요. 처음에는 양치질, 리스테린(가글)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보려고 했는데 잠시였을 뿐, 이내 다시 입냄새가 나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1개월 간을 참다가 이비인후과에 방문, 편도결석을 제거하는 치료를 받았습니다. 만약 향후 재발이 심하다면 편도절제술까지 고려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편도절제술은 고주파절삭기나 미세 흡인 절삭기를 통해 제거하여, 이전처럼 재발률이 상당히 낮고 통증도 덜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편도결석 제거 치료 : 1~2만원
※ 편도절제술 : 30~50만원

 

 

맺음말

지금까지 편도결석 제거 후기, 탈출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편도결석은 시간이 지날수록 구취가 더욱 심해지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타인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미루지 마시고 바로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흰머리 나는 이유, 이렇게 예방하세요

갑자기 흰머리가 많아져서 고민이신가요? 흰머리는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은근 스트레스가 되는데요. 지금부터 흰머리 나는 이유 및 예방, 궁금증 등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흰머

health.anytimetopic.com

 

속 쓰릴 때 해결법 4가지, 1분이면 치료됩니다

속 쓰림 때문에 불편하신가요? 저는 속 쓰림 때문에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지금부터 제가 효과를 봤던 속 쓰릴 때 해결법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속

health.anytimetopic.com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 이렇게 하면 됩니다

마른비만이 뚱뚱한 비만만큼 위험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더불어 마른상태에서 뱃살만 늘어지기 때문에 외향적으로도 별로인데요. 지금부터 마른비만 뱃살 빼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

health.anytimetopic.com

 

대장내시경 전날 음식, 꼭 이렇게 드셔야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앞두고 계시나요? 대장내시경은 자주 받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검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들을 피해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대장내시경 전날 음식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

health.anytimetopic.com

 

냉찜질 VS 온찜질, 어떨 때 효과적일까?

냉찜질과 온찜질은 대표적인 민간요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상황에 맞지 않는 찜질은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주어 질환을 악화시키게 되는데요. 지금부터 냉찜질과 온찜질의 차이를 쉽게 말씀

health.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